| 2. 다음 중 파운드케이크의 윗면이 자연적으로 터지는 원인이 아닌 것은?
[2010.03.28] 기출문제 |
|
|
| 3. 파운드 케이크의 팬닝은 틀 높이의 몇 % 정도까지 반죽을 채우는 것이 가장 적당한가?
[2010.03.28] 기출문제 |
|
|
| 4. 냉동 반죽법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?
[2011.04.17] 기출문제 |
|
|
| 5. 화이트 레이어 케이크 제조 시 주석산 크림을 사용하는 목적과 거리가 먼 것은?
[2011.04.17] 기출문제 |
|
|
| 6. 원가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?
[2010.03.28] 기출문제 |
|
|
| 7. 쿠키 포장지의 특성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?
[2010.07.11] 기출문제 |
|
|
| 8. 반죽형 쿠키의 굽기 과정에서 퍼짐성이 나쁠 때 퍼짐성을 좋게 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?
[2011.11.09] 기출문제 |
|
|
| 9. 다음 굽기 중 과일 충전물이 끓어 넘치는 원인으로 점검할 사항이 아닌 것은 ?
[2010.07.11] 기출문제 |
|
|
| 10. 제과·제빵공장에서 생산관리 시 매일 점검할 사항이 아닌 것은?
[2011.11.09] 기출문제 |
|
|
| 11. 공립법으로 제조한 케이크의 최종제품이 열린 기공과 거친 조직감을 갖게 되는 원인은?
[2011.11.09] 기출문제 |
|
|
| 12. 밤과자를 성형한 후 물을 뿌려주는 이유가 아닌 것은?
[2010.01.31] 기출문제 |
|
|
| 13. 베이킹파우더(baking powder)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[2011.07.31] 기출문제 |
|
|
| 14. 둥글리기가 끝난 반죽을 성형하기 전에 짧은 간 동안 발효시키는 목적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?
[2010.07.11] 기출문제 |
|
|
| 15. 젤리 롤 케이크 반죽 굽기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[2011.07.31] 기출문제 |
|
|
| 16. 어떤 과자점에서 여름에 반죽 온도를 24℃로 하여 빵을 만들려고 한다. 사용수 온도는 10℃, 수돗물의 온도는 18℃, 사용수 양은 3kg, 얼음 사용량은 900g일 때 조치사항으로 옳은 것은?
[2011.02.13] 기출문제 |
|
|
| 17. 퐁당(fondant)을 만들기 위하여 시럽을 끓일 때 시럽의 온도로 가장 적당한 범위는?
[2010.10.03] 기출문제 |
|
|
| 18. 제빵 시 적절한 2차 발효점은 완제품 용적의 몇 %가 가장 적당한가?
[2011.07.31] 기출문제 |
|
|
| 19. 튀김용 기름의 온도로 가장 적합한 것은?
[2011.11.09] 기출문제 |
|
|
| 20. 오버 베이킹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?
[2011.04.17] 기출문제 |
|
|
| 21. 믹서(Mixer)의 구성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?
[2010.03.28] 기출문제 |
|
|
| 22. 오랜 시간 발효 과정을 거치지 않고 혼합 후 정형하여 2차 발효를 하는 제빵 법은?
[2011.07.31] 기출문제 |
|
|
| 23. 다음 중 반죽 10kg을 혼합할 때 가장 적합한 믹서의 용량은?
[2011.04.17] 기출문제 |
|
|
| 24. 빵 제품의 노화 지연 방법으로 옳은 것은?
[2011.04.17] 기출문제 |
|
|
| 25. 밀가루 반죽의 물성측정 실험기기가 아닌 것은?
[2011.11.09] 기출문제 |
|
|
| 26. 식빵 반죽 표피에 수포가 생긴 이유로 적합한 것은?
[2010.01.31] 기출문제 |
|
|
| 27. 이스트 2%를 사용하여 4시간 발효시킨 경우 양질의 빵을 만들었다면 발효시간을 3시간으로 단축하자면 얼마 정도의 이스트를 사용해야 하는가?
[2010.10.03] 기출문제 |
|
|
| 28. 다음의 재료 중 많이 사용할 때 반죽의 흡수량이 감소되는 것은?
[2010.10.03] 기출문제 |
|
|
| 29. 비용적의 단위로 옳은 것은?
[2011.04.17] 기출문제 |
|
|
| 30. 포장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?
[2010.10.03] 기출문제 |
|
|
| 31. 다음 중 중화가를 구하는 식은?
[2011.02.13] 기출문제 |
|
|
| 32. 난백이 교반에 의해 머랭으로 변하는 현상을 무엇이라고 하는가?
[2010.03.28] 기출문제 |
|
|
| 33. 이스트에 질소 등의 영양을 공급하는 제빵용 이스트푸드의 성분은?
[2010.03.28] 기출문제 |
|
|
| 34. 다음의 단팥빵 영양가 표를 참고하여 단팥빵 200g의 열량을 구하면 얼마인가?
[2010.01.31] 기출문제 |
![]() |
|
|
| 35. 필수아미노산이 아닌 것은?
[2011.02.13] 기출문제 |
|
|
| 36. 마가린의 산화방지제로 주로 많이 이용되는 것은?
[2011.11.09] 기출문제 |
|
|
| 37. 메성 옥수수 (non-waxy corn)전분의 호화 온도는?
[2010.10.03] 기출문제 |
|
|
| 38. 다음 중 식물성 검류가 아닌 것은?
[2010.07.11] 기출문제 |
|
|
| 39. 제빵에서 밀가루, 이스트, 물과 함께 기본적인 필수재료는?
[2010.10.03] 기출문제 |
|
|
| 40. 다음 중 코팅용 초콜릿이 갖추어야 하는 성질은?
[2011.04.17] 기출문제 |
|
|
| 41. 검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?
[2011.11.09] 기출문제 |
|
|
| 42. 일반적으로 시유의 수분 함량은?
[2011.07.31] 기출문제 |
|
|
| 43. 다음 중 단당류가 아닌 것은?
[2010.07.11] 기출문제 |
|
|
| 44. 설탕을 포도당과 과당으로 분해하는 효소는?
[2010.07.11] 기출문제 |
|
|
| 45. 지질대사에 관계하는 비타민이 아닌 것은?
[2011.11.09] 기출문제 |
|
|
| 46. 아밀로그래프(Amylograph)에서 50℃에서의 점도(minimum viscosity)와 최종점도((final viscosity) 차이를 표시하는 것으로 노화도를 나타내는 것은?
[2011.02.13] 기출문제 |
|
|
| 47. 일반적으로 제빵에 사용하는 밀가루의 단백질 함량은?
[2010.01.31] 기출문제 |
|
|
| 48. 유지에 유리 지방산이 많을수록 어떠한 변화가 나타나는가?
[2011.07.31] 기출문제 |
|
|
| 49. 빵 제조시 밀가루를 체로 치는 이유가 아닌 것은?
[2011.04.17] 기출문제 |
|
|
| 50. 식빵에 당질50%, 지방 5%, 단백질 9%, 수분24%, 회분 2%가 들어있다면 식빵을 100g 섭취하였을 때 열량은?
[2011.04.17] 기출문제 |
|
|
| 51. 빵의 제조과정에서 빵 반죽을 분할기에서 분할할 때나 구울 때 달라붙지 않게 하고,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첨가물을 이형제라고 한다. 다음 중 이형제는?
[2010.10.03] 기출문제 |
|
|
| 52. 다음 중 바이러스에 의한 경구감염병이 아닌 것은?
[2011.04.17] 기출문제 |
|
|
| 53. 다음 중 감염형 식중독 세균이 아닌 것은?
[2010.03.28] 기출문제 |
|
|
| 54. 동물에게 유산을 일으키며 사람에게는 열병을 나타내는 인수공통전염병은?
[2010.10.03] 기출문제 |
|
|
| 55. 빵이나 카스테라 등을 부풀게 하기 위하여 첨가하는 합성 팽창제 (baking powder) 의 주성분은?
[2011.04.17] 기출문제 |
|
|
| 56. 제1군 감염병으로 소화기계 감염병인 것은?
[2011.04.17] 기출문제 |
|
|
| 57. 다음 중 작업공간의 살균에 가장 적당한 것은?
[2011.07.31] 기출문제 |
|
|
| 58. 세균의 대표적인 3가지 형태분류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?
[2011.07.31] 기출문제 |
|
|
| 59. 빵의 제조과정에서 빵반죽을 분할기에서 분할할 때 달라붙지 않게 하는 첨가물은?
[2011.02.13] 기출문제 |
|
|
| 60. 다음 중 허가된 천연유화제는?
[2011.07.31] 기출문제 |
|
|
Design & Develop by keeman.kim
기출문제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으며, 그 외 문제 및 해설은 본 사이트 운영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