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과기능사 자격증 모의고사

재료과학

이전화면으로
1. 제빵공정 중 패닝 시 틀(팬)의 온도로 가장 적합한 것은?
[2011.04.17] 기출문제
2. 어린 반죽(발효가 덜 된 반죽) 으로 제조를 할 경우 중간발효시간은 어떻게 조절되는가?
[2011.11.09] 기출문제
3. 스펀지 반죽법에서 스펀지 반죽의 재료가 아닌 것은?
[2010.07.11] 기출문제
4. 불란서빵의 2차 발효실 습도로 가장 적합한 것은?
[2011.04.17] 기출문제
5. 빵의 노화를 지연시키는 방법 중 잘못된 것은?
[2010.07.11] 기출문제
6. 2차 발효의 상대습도를 가장 낮게 하는 제품은?
[2010.10.03] 기출문제
7. 500g 의 식빵을 2개 만들려고 한다. 총 배합율은 180%이고 발효 손실은 1% , 굽기손실은 12%라고 가정할 때 사용할 밀가루 무게는 약 얼마인가? (단, 계산의 답은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한다.)
[2010.07.11] 기출문제
8. 다음 중 분할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?
[2011.07.31] 기출문제
9. 이스트 2%를 사용하여 4시간 발효시킨 경우 양질의 빵을 만들었다면 발효시간을 3시간으로 단축하자면 얼마 정도의 이스트를 사용해야 하는가?
[2010.10.03] 기출문제
10. 제빵용 밀가루의 적정 손상전분의 함량은?
[2011.02.13] 기출문제

Design & Develop by keeman.kim
기출문제의 저작권은 원저작자에게 있으며, 그 외 문제 및 해설은 본 사이트 운영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.